Davies Curran

  • 2. 혈액순환개선

    안마치료 시술을 하면, 긴장되어 있던 근육이 이완되면서 근육긴장으로 압박받던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 신진대사 촉진

    안마치료시술로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동맥을 통해 신선한 산소가 말초신경 부위로 충분히 공급되고, 정맥과 림프관을 통해 말초부위의 노폐물이 원활하게 흡수되어 신진대사가 촉진됩니다.

    (8) 순환계에 미치는 영향

    (가) 심장에 미치는 영향

    안마의 율동적인 수기는 말초 순환계의 혈행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벽의 저항을 감소시켜 심장에 부담을 덜어주며, 심장의 활동 능력을 높여준다.…[Read more]

  • 특별한 질병도 없는데 머리가 무겁고, 피로하고, 목에서부터 어깨·등골에 걸쳐 뻐근하고, 아프다든가 손발이 기운이 없다든가, 습관적으로 변비가 있을 때 이들 증세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그러나 급성병, 열이 높을 때, 피부에 습진·화농창·악성종양이 생겼을 때, 심한 위궤양, 임신중일 때에는 복부의 안마는 피해야 한다.

    또, 근육이 경직될 때는 근육 운동이 저하되고, 오십견, 보행 곤란 등의 신체장애 외에 피로 물질이 신경을 자극하면 그것이 중추로 전달되어 성질이 급해지거나 갈팡질팡하는 증상을 일으킨다.

    스트레스증의 경화 부위를 살펴보면 두통은 목의 근육, 불면은 경견 배근에 긴장이 생…[Read more]

  • 마사지가 유럽으로부터 전해지고 서양의료기술로서 임상치료에 응용되고 있는 오늘날에는 그 방법이 안마와 매우 닮아서 그 한계가 모호하게 되었다.

    안마사는 1973년 <보건사회부령>에서 “안마사는 안마·마사지 또는 지압에 의하거나 전기기구의 사용 기타의 자극방법에 의하여 인체에 대한 물리적 시술행위를 하는 것을 업무로 한다.”고 규정하고,

    그 자격은 “교육법에 의한 특수학교에서 물리적 시술에 관한 고등학교과정을 이수한 맹인 또는 중학교과정 이상의 교육을 받은 실명자로서 보건사회부장관이 지정하는 안마수련기관에서 2년 이상의 안마수련과정을 이수한 자”로 자격을 규정하고 있다.

    (5) 골막에…[Read more]

  • 안마는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능력을 올려주고 몸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치료법이자 예방법 입니다.

    이러한 안마치료의 효과로는

    1. 통증완화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듯이 아픈곳을 주무르거나 손으로 누르면 해당 부위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근육이 이완 되면서 아픈부위의 통증이 완화됩니다.

    특히, 숙련된 안마사가 치료시술을 할경우 일반인이 시술을 할때보다 약 두~세배 통증완화 효과를 경험할수 있을것 입니다.

    흉부 내장은 흉곽이 보호하고 있어 안마의 대상이 되지 않지만 배부, 요부 및 복부에 대한 시술은 직접 또는 간접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위…[Read more]

  • Davies Curran became a registered member 3 weeks, 6 day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