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tchard Neergaard

  • 근래에 들어서는 위와 같은 관행이 의류 유통에서는 사라지면서 브랜드가 없지만 저렴한 가격의 옷으로 인식하여 보세 옷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어, 좋은 품질의 원단이 아닌 의류로 옷을 만들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로 동대문이나 지하상가에서 판매하는 옷을 보세로 부르고 있으나, 보세라고 하여 품질이 모두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보세 뜻과 함께 도메스틱 뜻, 레플리카 뜻도 같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최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블록장난감 ‘레고’는 오히려 짝퉁이 더 가성비가 좋다는 의견도 나온다. 한 유튜버는 특정 레고 상품의 정품과 짝퉁 제품 차이점을 콘텐츠로 방송했는데 오히려 짝퉁의 가…[Read more]

  • ​보세 뜻의 유래

    이렇게 관세법에 의해 사용될 단어가, 패션업계에서 보편화되어 사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1970년대의 한국의 의류산업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성장하고 수출을 하게 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해외에서 고급 의류 원단을 수입하여 우리나라에서 제조를 하여 해외로 수출하는 방식으로, 한국은 의류 수출 장려를 의류 원단을 수입할 때 세금을 지불한 것이 아닌, 옷을 만들어 수출할 때 세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혜택을 주었습니다.

    ◆짝퉁 원하는 사람들

    최근 이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이 짝퉁 판매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지난달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은 “쿠팡이 모조품 판매…[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