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pesen Clemmensen

  • 당나라의 ≪천금방 千金方≫ 권27 양생편과 ≪천금익방 千金翼方≫에 안마법이 소개되어 있다.

    안마는 보통 몸의 중심에서 손끝, 발끝을 향하여 경락(經絡)의 순로(順路)를 따라서 경혈(經穴)을 어루만지고, 짓누르고, 주무르고, 치는 방법이다.

    (라) 혈액에 미치는 영향

    안마를 시술한 후에 그 부위의 정맥혈을 검사해 보면 적혈구는 별로 증가하지 않았으나, 백혈구는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복부에 시술한 후 1분 정도 지나면 백혈구 증가 현상이 나타나는데, 때로는 2분쯤 후에 증가하며 그 후에는 점차 원상태로 돌아가게 된다.…[Read more]

  • 안마는 식후 30분 정도 지난 다음 충분히 배뇨(排尿)하고 심신 다같이 가벼운 상태에서 해야 한다. 안마는 전문안마시술자를 불러 하여야 하는데, 지압의 경우는 경혈을 집중적으로 누른다.

    이때는 주로 엄지손가락의 지문부(指紋部)의 지두(指頭)와 지복(指腹)을 많이 이용하고 넓은 부위를 동시에 누를 때는 수장부(手掌部)를 이용하며, 강하게 할 때는 주먹이나 팔꿈치를 이용하기도 한다.

    즉, 피부의 감각신경이 자극을 받아 반사적으로 혈관과 림프관이 확장되고, 혈액과 림프량이 증가하여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며, 피부를

    빨갛게 되면서 피부 온도가 올라간다.…[Read more]

  •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손 또는 신체의 일부분을 이용하거나 추나 테이블 등의 보조 기구를 이용하여 환자의 신체 구조에 유효한 자극을 줘서 문제를 치료하는 한방수기요법입니다

    환부를 손으로 만지면 통증이 사라지거나 감소하는 것에 착안하여 활용되어온 치료법입니다.

    (나) 혈관에 미치는 영향

    안마는 혈관에 반사작용을 일으킨다. 즉, 시술 직후에는 기관 내압이 높아져 일과성으로 혈압이 올라간다.

    이어서 혈관은 느슨해져 동맥 혈류가 촉진되고, 국소성 충혈과 전신 혈행의 순환이 원활해진다.

    피하 정맥에 있어서는 정맥관이 압박받아 환류가 촉진되고…[Read more]

  • 이러한 증상개선으로 인해 우리몸의 스트레스해소, 숙면유도, 면역체계강화 등의 효과를 누리실수 있을것입니다.

    마사지는 종류도 다양할 뿐더러 몸에 이로운 효과들이 정말 많습니다.

    마사지를 하면 몸이 자연스레 이완되는데요 가벼운 두통, 불면증, 우울증, 수면부족, 무기력증 등 내 몸을 이롭게 해주는 하나의 치료제 입니다.

    흉부 내장은 흉곽이 보호하고 있어 안마의 대상이 되지 않지만 배부, 요부 및 복부에 대한 시술은 직접 또는 간접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위장의 기능이 조정된다.

    복부에는 전면과 측면에 골격이 없고 근육에만 둘러싸여 있으므로, 그 속의 내장에…[Read more]

  • Jeppesen Clemmensen became a registered member 1 month, 1 week ago